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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언어 (Language)/Kotlin & Android

코틀린에서의 객체 지향

by Tarake 2024. 7. 29.

프로그램을 객체 지향으로 만들게 되면 프로그램의 구조가 명확하여 적은 코드량과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빠른 개발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필요한 부분을 반복하기 때문에 유지보수 수정 및 디버깅이 쉬워집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을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자동차 부품 처럼 하나 하나 분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로 다른 기능들을 따로 제작한 후에 하나로 합치는 방식입니다.

기능들을 따로 분리하는 방법은 자바와 마찬가지로 class를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class 생성하기

class Car {
  var brand = ""
  var price = 0
}

 

속성과 함께 클래스를 제작하면 됩니다.

속성은 클래스 내에 속하는 변수입니다.

 

인스턴스 할당하기

Car라는 클래스를 사용해서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에 대한 객체는 여러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class Car {
  var brand = ""
  var price = 0
}

fun main() {
    val c1 = Car()
    c1.brand = "Ford"
    c1.price = 1969

    val c2 = Car()
    c2.brand = "Volvo"
    c2.price = 1980
    
    println(c1.brand)
    println(c2.brand)
}

 

 

 

 

출처

W3school

 

W3Schools.com

W3Schools offers free online tutorials, references and exercises in all the major languages of the web. Covering popular subjects like HTML, CSS, JavaScript, Python, SQL, Java, and many, many more.

www.w3schools.com

코틀린 공식 Docs

 

Classes | Kotlin

 

kotlinlang.org